요즘은 편안한 이사를 위해 포장이사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장이사란 이사짐 포장에서부터 운반, 정리까지 이사와 관련된 거의 대부분의 일을 이사 업체에서
진행하는것을 말하며 이사 후 크게 힘들이지 않고 바로 일상생활로 돌아갈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포장이사 업체만 믿고 별다른 관리와 관심을 가지지 않아 피해를 보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포장이사로 인한 피해 줄이는 방법과 피해 발생시 대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장이사의 경우 이삿짐을 포장하고 운반, 정리까지 모든것을 이사 업체에서 진행하기때문에
물품이 분실되거나 훼손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포장이사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위해 이사를 살펴보며 관심을 갖는것이 좋은데요!
지금부터 포장이사 업체로 인한 피해 줄이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② 현금, 귀금속 등 중요한 물건은 본인이 직접 관리하기
③ 이사를 진행하는 업체의 담당반장이나 현장직원의 이름과 전화번호 알아두기
(이사 업체에 소속된 직원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직원들도 있기때문에 이사 후 특이사항이나 피해사항
발생시 손해를 줄이기 위해서 현장직원의 이름과 전화번호 정도는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④ 이삿짐 포장 시 가구, 가전 소품들의 포장상태를 확인하여 제대로 진행되는지 살펴보기
⑤ 이사 직후 물품들이 제대로 옮겨져 왔는지 체크하고 흠집이나 파손여부 확인하기
⑥ 가전제품의 배선상태와 설치위치 등을 파악하여 전원이 들어오는지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하기⑦ 이사온 집의 바닥에 흠집이나 훼손 여부, 벽지와 유리창의 훼손여부 확인하기 (많이 놓치는 부분)
이사할때 편하기위해 조금더 높은 값을 지불하고 포장이사를 이용하는것이지만
물품의 분실 및 파손을 예방하기위해 이사가 진행되는동안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관심을 갖는것이 좋습니다.
이사를 진행하다보면 아무리 관심을 갖고 지켜보더라도 이삿짐이 분실되거나 파손되는경우가 발생합니다.
이처럼 이사로 인해 피해를 입게 될 경우 현장에서 즉시 현장 책임자나 반장에게 피해를 입은 내용 등을
기록한 사실 확인서를 쓰고 이에대한 보상금을 요구해야 합니다.
이와 동시에 이사업체의 사업자나 관리자에게 전화로 해당 사항을 알리며 흠집이나 훼손된 상태를
사진으로 남기고 보상을 받을때까지 물품을 그대로 보관하도록 해야합니다 (반드시)
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사업자 또는 업체와 원활하게 해결책을 볼수 없을 경우
혼자서 해결하려 하기보단 소비자 상담센터에 도움을 요청하는것이 유리하며
'화물의 일부 멸실 또는 훼손에 대한 사업자의 책임은 화물을 인도한 날로부터 14일 이내 통지하지
아니하는 한 소멸된다' 라는 조항의 이사업체 운송선주 약관에 따라 꼭 14일 이내 연락해야합니다.
지금까지 포장이사로 인한 피해 줄이는 방법과 피해 발생시 대처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살펴본것과 같이 포장이사를 이용한다고 하여 방치하였다가는 큰 소해를 볼수 있기때문에
이사를 진행하는 과정을 살펴보고 틈틈히 체크하여 이사로 인한 피해를 줄이도록 하고
피해 발생시 신속하게 적절한 대처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사스토리 홈페이지에서는 이사관련 노하우 및 정보를 살펴볼수 있고 홈페이지 상담을 통해
이삿짐 견적 서비스도 받아볼수 있어 이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 이사 스토리 홈페이지 링크걸어두니 필요하신분은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사 업체 이용 전 포장이사 서비스 범위 및 내용을 자세히 알아본 후 신중하게 선택하여
포장이사의 혜택을 충분히 활용하고 이사 중 꼼꼼한 관리와 체크를 통해 이사로 인한 피해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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