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이슈

커피전문점 창업 성공 포인트

상독수리 2013. 11. 27. 20:13

커피를 즐기는 인구의 증가와 더불어 커피전문점 창업의 인기도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현상이 지속되다 보니 가까운 거리에 커피전문점이 들어서게 되어 경쟁이 심해졌는데요!

이런 현상을 극복하고 커피전문점 창업에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부터 커피전문점 창업 성공 포인트를 알아보겠습니다.

 

 

POINT 1. 상권분석과 유동인구 파악

 

다른 창업아이템과 비교했을때 커피전문점의 가장 중요한 점은 입지입니다.

다시말해 목이 좋은 곳에 창업을 하여야 하는데, 커피전문점의 경우 영업력보다 목이

차지하는 비율이 70~ 80% 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커피전문점을 방문하였을때 손님이 많은 매장을 보면 그만큼 유동인구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커피전문점을 창업할때 철저한 상권 분석과 주변 매장들의 매출을 체크해보는것은

꼭 필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POINT 2.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브랜드 선택

 

커피전문점을 창업할때 독자적인 브랜드와 프랜차이즈 중 프랜차이즈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 들이 월등히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커피전문점 창업시 브랜드 선택도 매우 중요한 사항이기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선택할수 있어야 하는데요!

무조건 크다고 하여 좋은 브랜드가 아니기때문에 본사의 지원은 어떠한지,

어떤 방식으로 관리를 하는지, 부담해야하는 로열티가 있는지, 불이익은 발생하지 않는지

신중하게 살펴본후 브랜드를 선택할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POINT 3. 커피전문점은 서비스업입니다.

 

아무리 목이 좋고 좋은 브랜드를 선택하였다고 할지라도 서비스에 충실하지 않은 매장은

매출이 점점 줄어들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에게 스스로 한발 더 다가가는 매장들이

창업 성공의 길에 한발짝 더 다가가게 될 것입니다.

 

POINT 4. 부가상품을 생각해야 합니다.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만 파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볼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커피전문점에서 샌드위치나 머핀, 베이글, 쿠키 등 부가상품을 커피와 함께

판매하는경우가 많은데요!

커피전문점의 부가상품은 커피를 마시러 왔다가 샌드위치나 머핀 등 간식거리를

추가 주문하게 되고 반대로 샌드위치를 먹으로 왔다가 커피나 쥬스 등을 마시게 되므로

상승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커피전문점 창업 시 성공포인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커피전문점은 수요가 많은 만큼 경쟁 또한 치열하므로 입지선정은 신중하게 결정해야하며,

무수히 많은 브랜드를 비교해보고 알아보아야 하기때문에 혼자 창업하려면 어려움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커피전문점을 운영해왔던 사람이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이 보다 수월하게

창업을 할수 있으며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아래 링크해 놓은 장사닷컴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다양한 커피전문점 상권정보를

살펴보실수 있고 메인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무료상담신청 페이지를 통해 창업전문가와

무료로 상담해볼수 있어 성공적인 커피전문점 창업에 도움을 받을수 있을 것입니다.

필요하신분은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커피전문점] 장사닷컴 홈페이지 바로가기

 

 

홍보배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