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기 창업 노하우 및 주의사항
요즘같이 경기 불황이 지속되는 시기에는 창업을 하기에는 매우 꺼려지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불황기에도 창업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있겠죠?!
오늘은 불황기 창업과 관련된 노하우 및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1. 불황기에 튀는 업종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런 불황기에는 소비자들이 꼭 필요한 물건 외에는 특별한 상품을 구매하는것을
꺼려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특별한 아이템으로 창업을 하기보단 소비자들이 익숙하게 사용하는 제품에
새로운 기능이나 서비스를 추가하여 창업을 하는것이 현명한 전략입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와 아이템이라고 하더라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정서와 문화에
맞지 않는 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아질수밖에 없으니 잘 판단해야 합니다.
2. 컨버전스 업종을 공략해보세요!
요즘은 한가지 업종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들이 상주해있는 컨버전스 업종으로
창업을 하여 성공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컨버전스 창업은 꼭 불황기에만 해당하는 창업 노하우는 아니지만
점포의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수익구조를 확보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컨버전스 업종의 간단한 예를 들면 식사와 같이 호프집을 혼합한 레스토랑,
샐러드바를 이용할수 있는 고기집, 헬스와 뷰티 제품을 한공간에서 이용할수 있는 업체 등
컨버전스 창업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수 있습니다.
3. 여성고객을 타겟화하는 전략
요즘같이 불황기가 지속되는 시대에는 여성을 고객으로 하는 창업아이템이
성공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여성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아이템... 예를 들어 천연재료를 활용한 미용, 뷰티 아이템 및
여성들의 선호하는 공간으로 인테리어한 카페 등이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여성들을 배려하여 장소와 메뉴 선정 전략은 불황기를 돌파할수 있는
창업 노하우가 될 것입니다.
4. 저가 할인형 업종 공략
소비자들이 같은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거나 이용하고 싶어하는것은 당연한 말입니다.
이런 현상은 불황기에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날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외식업을 할때 값은 싸고 푸짐하게 제공하는 대중적 음식점 또는
시중가보다 30 ~ 40% 정도 저렴하게 판매할수있는 유통업에도 관심을 가져볼만 합니다.
지금까지 불황기 창업과 관련된 노하우 및 주의사항 몇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불황기처럼 소비심리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과욕은 낭패를 불러오기 쉬우므로
이런때일수록 장기적인 이익에 맞춘 전략을 수립하여 실행해 나가야 합니다.
또한 불황기일수록 창업에 더욱 신중하게 접근하고 검증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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